MU:CON 2021 컨퍼런스는 크게 두가지 주제로 진행됩니다.
글로벌 음악산업 트렌드와 기술혁신이 가져오는 음악생태계의 변화를 다루는 세션으로 구성됩니다.
유통플랫폼이 급변하며, 음악 소비 행태도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있다.
최신 유통 트렌드를 리뷰해 본다.
글로벌 슈퍼스타들의 부상 —
그것에서 우리가 배울 점
글로벌 슈퍼스타들의 부상 —
그것에서 우리가 배울 점
빌보드 칼럼니스트 제프 벤자민의 파워 인터뷰 : 제나 앤드류스
빌보드 칼럼니스트빌보드 칼럼니스트 제프 벤자민의 파워 인터뷰 : 제나 앤드류스
빌보드 칼럼니스트 제프 벤자민은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연속 1위 곡을 기록한 방탄소년단의 보컬 프로듀서이자 작곡가인 제나 앤드류스와 함께, 음악 산업과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아티스트와 팀을 이루는 것이 어떤 것인지에 대해 미국 독점 인터뷰를 진행한다. 미국과 한국에서 각기 작업하며 흥미진진했던 창작 협업 과정과 세계에서 가장 큰 밴드와 함께 팀을 이루는 것에 대해 말하고자 한다.#BeyondKPOP : K-pop 뮤직에서 영화, 드라마, 웹툰에 이르기까지 K-culture의 세계화
트위터 글로벌 K팝&콘텐츠 파트너십 총괄 상무#BeyondKPOP : K-pop 뮤직에서 영화, 드라마, 웹툰에 이르기까지 K-culture의 세계화
K-pop은 좁은 의미로 ‘한국에서 시작된 아이돌 뮤직’으로 정의되곤 하지만, 음악뿐 아니라 여러 다양한 분야의 문화적 요소들과 결합된 형태여서 ‘뮤직 장르’에 국한하여 규정하기 어려운 면이 있고, 실제로 K팝에 대한 다양한 해석과 정의가 존재한다. 본 강의를 통해 현시대에 맞게 K팝을 ‘한국에서 출발한 대중문화 장르’로 규정하고, 음악으로서의 K-POP을 넘어 영화, 드라마, 웹툰, 패션, 게임, 문화기술(Tech)까지 연계된 하나의 문화 장르로서의 K-팝을 고찰해 본다.Ⅰ. 구매에서 청취로:
효과적인 플레이리스트 마케팅기법
Ⅰ. 구매에서 청취로:
효과적인 플레이리스트 마케팅기법
Ⅱ. 구매에서 청취로:
효과적인 플레이리스트 마케팅기법
Ⅱ. 구매에서 청취로:
효과적인 플레이리스트 마케팅기법
영화, TV/VOD 드라마, 광고 음원제작과
싱크의 세계
영화, TV/VOD 드라마, 광고 음원제작과
싱크의 세계
MC, 이승국
유튜버: 천재 이승국MC, 이승국
-MBC 라디오 전효성의 ‘꿈꾸는 라디오’ (2020.11~)